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 주식 종목

클래시스(214150), 의료기기 슈링크 관련주

728x90

출처: 클래시스

 

회사소개

클래시스는 2007년 설립되었으며, 2017년 케이티비스팩2호(주)와의 스팩 합병 상장으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미용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미용기기 그리고 개인용 뷰티 디바이스 및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16년부터 해외 에스테틱샵 시장 공략을 위한 클루덤(Cluederm)이라는 새로운 회사 브랜드를 런칭하여 병원은 클래시스(CLASSYS) 브랜드로, 에스테틱샵은 클루덤(Cluederm) 브랜드로 양분화하고 있다.

 

출처: 클래시스

 

주가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출처: 네이버 증권

 

→ 시가총액: 1조 743억원 / 유동주식수: 9,688,000주 / 유동비율: 14.97% / 52주 저가 대비 현재 주가: 2.56배

→ 금일 1% 상승 호가 매도 잔량 합계 약 3억 6200만원

 

매출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출처: 네이버 증권

 

클래시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작년 4분기에 매출 209억원과 영업이익 8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와 30.8% 줄었다. 매출은 시장 전망치(컨센서스)와 비슷했지만 영업이익은 밑돌았다. 법인세 환급 관련 상담 및 성과급 등 일회성 비용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4분기 내수 매출은 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3% 감소했다.

 

출처: 하나금융투자
출처: 메리츠종금증권

 

클래시스는 2021/01/28일부터 2021/02/01일까지 자사 대표 제품인 슈링크(해외명 Ultraformer III)의 해외 학술마케팅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슈링크는 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확산되면서 누적 판매대수 3000대가 넘어서며 미용 의료기기의 대중화를 열어가고 있다. 해외에서도 약 60여 개국에 누적 판매대수 3000대가 넘어서고 있고, 브라질, 일본, 러시아, 호주, 태국, 대만 등 주요 국가에서의 매출 금액이 계속 증가되고 있다.

 

학술 세미나는 미용 의료기기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임상자료를 공유하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시술 방법을 전수할 수 있는 전문적인 마케팅 활동 중 하나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도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남미 등 글로벌 유저(각 국가 의사) 약 400여 명이 참석하며 이목을 이끌었다.

 

세미나를 진행한 명동 다오의원 김유정 원장은 슈링크의 기본 원리 뿐만 아니라, 직접 연구 개발한 새로운 프로토콜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세미나 개최 뿐만 아니라, 알파(CLATUU Alpha), 사이저(Scizer) 등 다양한 장비에 대한 교육도 진행해 달라는 요청이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공시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 특별한 공시사항은 없다. IR 상당히 많이 하고 있다.(2020 IR우수기업 선정)

 

지분현황

출처: KRX

 

→ 대량보유보고자 주식 현황이다.

 

출처: KRX

 

 

 

→ 대량보유보고자 1년간 주식 변동 현황이다.

→ KRX에 기록되지 않았지만 최창호 이사, 정광택 이사 임원 2명이 2020년 ~ 2021년에 지분을 상당수 장내 매도했다.

전자공시시스템을 확인해보자.

 

출처: 전자공시시스템(DART)
출처: 전자공시시스템(DART)

 

결론

1. 부채가 적고 영업이익률이 높고 유동주식 비율도 낮다. 

 

2. 돈 잘 버는 기업이고 성장성도 높아 보이는데 사내 임원은 왜 주식을 장내 매도 했을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