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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관심 주식 종목

한세실업(105630),OEM RCEP 관련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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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한세실업

 

회사소개

2009년 한세예스24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되었으며 2009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재상장하였다.

미국의 유명 바이어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DM(제조자 개발생산) 방식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기업이다.

 

주요 고객으로는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며 주력 품목은 셔츠의류(니트), 숙녀복정장, 캐쥬얼 의류 등 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바이어는 나이키, 갭, 언더아머, 핑크, 아메리칸이글 등이다. 월마트ㆍ타깃 등 세계적인 대형 유통 매장의 자체상표(PB)도 납품한다. 품목은 셔츠 등 캐주얼 의류와 숙녀복 정장 등이다.

국내방직업체나 파키스탄 또는 인도 등에서 원사를 구매하여 이를 협력업체 또는 아웃소싱을 통해 생산, 해외법인으로 보내 완제품을 만든 후 미국 등에 수출한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니카라과, 과테말라 등 해외에 법인을 설립하여 전 세계에 생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매출 구성은 거의 100%가 의류에서 나온다.

 

출처: 한세실업
출처: 한세실업

 

주가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출처: 네이버 증권

 

→ 시가총액: 7,720억원 / 유동주식수: 16,158,000주 / 유동비율: 40.40% / 52주 저가 대비 현재 주가: 2.83배

→ 금일 1% 상승 호가 매도 잔량 합계 약 9,100만원

 

매출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출처: 네이버 증권

 

한세실업은 18일 지난해 영업이익이 647억원으로 전년비 9.6%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983억원으로 11.7% 감소했고 당기순익은 773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출처: 메리츠 증권
출처: 대신증권
출처: 대신증권

 

2020년 전대미문의 코로나19 팬데믹 사건을 겪으면서 2020년 2분기는 전 세계적으로 의류 소비가 급하게 위축되는 시기를 경험했다. 이때 주요 OEM 기업들은 고객사의 수주가 30-40% 가량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니트와 우븐 등 일반 의류 제품을 제조하는 일부 기업들의 경우 마스크, 방호복과 같은 방역 제품
(PPE) 수주가 크게 증가하면서 코로나19 특수를 경험했다. 이 때문에 PPE 생산에 나섰던 대만 의류 OEM 기업인
Makalot(TPE: 1477)의 7-8월 매출액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25% 급증하였으나, PPE
생산이 없었던 기능성 우븐 제품 제조사인 Eclat(TPE: 1476)의 같은 기간 매출액은 +2% 증가에 그쳤다.

 

올해 OEM 기업들의 수주 회복세를 낙관하는 가운데, 일반 의류 제조사들은 지난해 방역 제품 특수가 올해
2-3분기 실적에 기저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어, 이를 확인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된다. 반면 기능성 우븐 제품제조사의 경우 지난 해 방역 제품 특수가 없었고 오히려 코로나19로 인해 기능성 의류 시장 자체가 커진
점이 올 한 해에도 수주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공시현황

출처: 네이버 증권

 

→ 20년 12월 당사가 보유중인 한세엠케이(주) 지분 50.77%을 전량 매도 했다.

 

출처: 네이버 증권

 

→ 20년 3월 대표이사가 변경되었다.

 

지분현황

출처: KRX

 

→ 대량보유보고자 주식 현황이다.

 

출처: KRX

 

→ 대량보유보고자 6개월간 주식 변동 현황이다. 

 

결론

1. RCEP관련주로 뉴스 재료가 좋다.

 

2. 52주 저가 대비 현재 주가가 2.8배로 낮은 수준이고 마스크, 방호복과 같은 방역 제품 (PPE) 수주가 크게 증가하면서 코로나19 특수를 경험했다. 코로나 방역 제품 특수가 올해 2 ~ 3분기 실적에 기저 부담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지만 일반 의류는 저점을 지나고 있어 매출 상승이 예상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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